인사말
인사말
회장 홍기종

회장 홍기종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지향하며 자발적인 봉사와 따뜻한 이웃사랑을 시천해 오신 자원봉사자, 사회복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센터는 사회공헌에 대한 기업의 욕구와 의지가 최적정수준으로 반영된 정보제공 등 기업의 사회공헌이 전략적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체, 사회복지단체 및 강원특별자치도 등 사회공헌 관련 조직간 유기적 파트너쉽 형성지원 허브적 기능수행을 하며, 이회성 단순 홍보위주의 사회공헌 창원을 벗어나 질적인 도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강원도 전체의 복지 수진을 제고 하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조사연구사업, 홍보출판사업 사회공헌관련 세미나, 사회공헌대축제, 사회공헌운영위원회, 사회복지영역별 사회공헌제안사업, 사회공헌워크숍, 포럼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내 18개 시, 군 사회복지협의회와 연합, 연계사업 활성화로 웅집력을 강화하고 상호 이해집단간의 욕구를 협의 조적하는 중간역할자로써 각계 각층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업의 협의 조정기능을 강화하고 실천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사회복지사업의 촉진 및 참여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사회복지현장 관계자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사회공헌센터를 통한 기업 사회공헌의 전략적, 지속적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그동안 묵묵히 사랑의 햇불을 높이들고 우리 사회를 밝게 비추어 주신 여러분들께 따듯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사회공헌정보센터

센터장 홍기종